cgi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로그인 접속자 새글

존경하는 교회학교 실무자 여러분~
코로나 때문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먼저, 주님의 위로와 격려 영혼을 보듦는 은총을 기원합니다.
펜데믹 상황 까지 세계를 두렵게 한 코로나로 가뜩이나 힘든 교회학교 운영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캠프도 그렇습니다.

년초에 잡았던 일정을 새로 개편하여 이제 여러분을 만나려 합니다. 이 글로 인사를 드리는 시점은 <포스트 코로나 교회학교 뉴 패러다임 J-DNA>를 저술하는 기간입니다. 코로나 이후 가장 어려운 것은 바로 교회학교 입니다. 그래서 더욱 치밀하게 기도로 준비하고 역량을 쏟을 것입니다.

일단 참가인원을 축소하였습니다. 그리고 참가대상을 5세에서 15세로 넓히고 기도훈련에 더 역점을 두었습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 이후 <한 사람 운동>이 전개되기 때문입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복음의 사람, 기도의 사람, 성령의 사람, 성경적 세계관을 품은 사람을 길러내야 하기 때문이니다.

또한 지금의 교회학교로는 변화를 선택하지 않는 한 그대로 몰락합니다. 보세요. 교회에 와서 학생들이 지내는 시간이 겨우 1시간입니다. 1시간 안에 기독교 교육을 실행할 수 있을까요? 불가능합니다. 아무리 환경이 좋고 시설이 좋고 교재가 뛰어나고 지도자가 전문이라도 역부족입니다.

패러다임의 전환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교육적 관점에서 목회적 관점으로 교회학교의 저네적인 스스템을 바꾸는 것입니다. 장년처럼 예배에서 승부를 봐야 하는 것입니다. 그 비밀을 책에서 공개하였고 그 흐름을 <어린이은혜캠프>는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이젠 노는 캠프, 먹는 캠프 안됩니다. 성령 받는 캠프, 기도문이 열리는 캠프, 사람이 달라지는 캠프에 오셔야 합니다. 기쁨으로 현장에서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할렐루야!

키즈처치리바이벌

대표 박연훈 목사 배상

박연훈 목사